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소식(국내)/기타 뉴스

'밴드에서 한일화합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참여 밴드 'S.O.U' 와 '뱅드림, 시작했습니다!의 관계자 인터뷰!

 이번 인터뷰는 (S.O.U와뱅드림, 시작했습니다!)의 (윤버섯님과 사케나리)님의 협조로 제작되었으며 (S.O.U와뱅드림, 시작했습니다!)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이번인터뷰는(SNS)를 통해 (트위터)에서 이루어진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인터뷰가 늦어진점 죄송합니다.)

본인터뷰는 2018년/12월08일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편집은 상당내용이 편집 되었으며. 차 후 유튜브에 무편집본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S.O.U' 와 '뱅드림, 시작했습니다!의 합동 공연 '밴드에서 한일화합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 홍보 포스터)

애니메이션 서브컬처 블로거 '애니 로그인'의 포루나 입니다. 일단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활동하고있는 Source of Us 줄여서 S.O.U의 보컬을 맡고있는 윤버섯입니다~^0^~~~~!!!!!워후우우ㅜ~~~

네, 윤버섯님 안녕하세요. 출연하는 밴드인 'S.O.U' 와 '뱅드림, 시작했습니다!'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네 포루나님 안녕하세요~! 

S.O.U는 부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오래된 서브컬쳐뮤직 카피밴드입니다! :D 

한 8년쯤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멤버로는 보컬2,기타2,베이스1,키보드1, 드럼1의 구성입니다!^0^ 

S.O.U는 제이팝,제이락부터 시작해 애니뮤직 게임뮤직까지 여러가지 카피를 하고있구요! 

 뱅드림, 시작했습니다는 기타2 베이스1 드럼1 키보드1 보컬1의 구성이며, 뱅드림곡만 커버한다는 특징을 가지고있습니다 :D 아, 그리고 뱅드림이 카피한 다른 곡까지는 카피를 하고있어요!

S.O.U에는 정말로 많은 분들이 계시군요! 그럼 S.O.U에 대해서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S.O.U는 활동범위가 어떻게 됩니까?

S.O.U는 기본적으로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활동의 구성입니다! 

멤버들 반절이 직장인이셔서 ㅋㅋㅋ 주로 주말에 합주를 하고있구요! 

멤버분들중에 나이가 있으신분이 좀 계셔서 ㅎㅎㅎㅎㅎ 트위터계정을 따로만들어뒀다던지 활동은 하지않았어요.

아아, 나이대가 정말로 다양하네요! 그럼 'S.O.U'만의 성격과 색깔은 무엇입니까?

네 따님도 아들분도 두신 아버님도 계시구요 ㅎㅎㅎ 20대초반라인도 있고 다양하게 있어요!

 'S.O.U'의 성격과 색깔은...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모에 근성 카와이인거같네요.... 

세단어로 설명가능합니다...

 저희 리더님이 이 세단어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어느부분에서 모에 카와이를 느끼는건진 모르겠는 부분에도 그 단어를 엄청써서.. 저희도 옮을거같아요....

나이가있으신 멤버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들간의 의견교환 자유로운편이고, 

하고싶은곡은 다 해보고있어요! 모든곡에 모에 근성 카와이가 저희의 색깔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모.... 모에라 큼! 개성이 뚜렸다네요. 그럼 다음 질문입니다카피밴드 라고 하셨던데, 

자작곡이나 작곡 계획은 없습니까?

음~ 리더분의 친척분이 서브컬쳐뮤직쪽을 작곡해보고싶대서, 작곡중이신 곡은있어요!

 지금 당장 나온곡은 없네요.

자작곡이나 작곡쪽으로는 당장은 열일하고있는 멤버가 없어서 힘들거같아요 :) 메인기타는 전공생이지만 나머지분들은 다 본업이 있으시기도하구요!


흐음, 곡을 작곡중이면 S.O.U의 첫곡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는 거군요!

그러면 S.O.U 의 질문은 여기서 마무리 하고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러면 다음 질문입니다.

S.O.U와 뱅드림, 시작했습니다!와는 어떤 계기로 알게되었나요?

네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ㅎㅎ S.O.U와 뱅드림,시작했습니다는 ㅎㅎㅎ,,, S.O.U의 전 리더가 드럼분이셨는데, 일때문에 일본 후쿠오카로 건너가셨어요!

학생때부터 음악에 몸 불사르시다가 일본으로 건너가셔서 너무 심심하셨는지 또 밴드에 들어가셨더라구요 :D

그 밴드가 뱅드림,시작했습니다!였고, 전 리더분의 제안을 통해 합동공연을 하게되었습니다 :)

전 리더분이 우연한 연결고리가 되었군요! 

이거 뭔가 재미있네요! 뱅드림, 시작했습니다!'에대해 자세한 소개가 가능하시면 부탁드립니다. 

알고계신 선에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전 리더님 카톡 옆에끼고 얘기하고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뱅드림 시작했습니다의 자세한 소개는 복사붙여넣기해드릴게요!

몇분뒤.

(일본 밴드 팀 '뱅드림,시작했습니다!'의 팀원인 사케나리님의 발언)

BanG-Dream!카피 밴드,「뱅드림,시잭했습니다!」입니다! 저희들은 Poppin' Party, Roselia의 커버를 중심으로, 보컬- 호타루, 기타- 소에루(모리조), 요고, 베이스- 케무냐, 드럼- 사케나리, 키보드- 린린의 후쿠오카뱅드리머 6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필 포인트는 역시나, "악기군단의 완전카피"!! 기타, 베이스, 키보드,드럼은 스네어부터 심벌까지, 전원이 캐릭터나 성우분과 같은 악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돈으로 물건을 말하는 「최강의 장비」를 모아서, 모두를 키라키라도키도키☆하게 만들거에요!! 뱅드리머분도 그렇지 않은 분도, 뱅드림!의 좋은 점을 전달하기위해, 그리고 한국라이브를 불태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부디 잘 부탁드립니다!

 상큼하네요... 우린 어두운데...

이후 인터뷰의 원활한 진행을위해 일본 밴드 팀 '뱅드림,시작했습니다!'의 팀원인 사케나리님이 함께 하셨습니다.

ㄴ(한국인)

안녕하세요 이 밴드에서 유일하게 한국어를 조금 할 줄 아는 사케나리 라고 합니다

이 행사를 이전에 다른 행사를 하신적이 있습니까? 있으시다면 그땐 어떤 행사였는지  

두 밴드 모두 소개 부탁드립니다.

 SUBCLTURE ANIME를 지난 6월 9일에 서면클럽 CYNIC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아하, 6월달에 하셨군요.


일본인인척하는 한국인님 빨리 밴드공연경험있는지 알려조세요 저 자게

인터뷰는 밤 12시때쯤 진행되고있었습니다. 죄송해요 버섯님!

밴드 공연 경험은 없고..최근 활동이라면 밴드원들이랑 이토 아야사 전달회를 다녀왔습니다(?)

이 라이브 이외에는 일본에서 2월달에 라이브도 있습니다

저 소리는 이번 공연이 첫공연이라는 소리입니다...

뱅드림, 시작했습니다!는 활동범위가 어떻해 됩니까?

온라인 활동은 아직 미정입니다. 오프라인에 한해서는 큐슈를 중심으로 밴드 라이브를 계속 해 나갈 예정입니다

뱅드림, 시작했습니다!도 카피 밴드로 알고있는데, 자작곡이나 작곡 계획은 없습니까?

멤버가 모인 이유가 뱅드림을 공통적으로 좋아하고 뱅드림 곡으로 밴드가 하고 싶었던게 가장 큰 목적이라 아직까지 자작곡에 대한 계획은 없습니다.

그렇군요. 음 아까의 소개로 밴드가 톡톡 튀는 팀인것을 확인했으니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질문은 밴드에서 한일화합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를 관련 하여 질문하겠습니다.

S.O.U에 원래 속해 있던 저와 현 S.O.U리더님이 서로 이야기 해서 하나의 공연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고 이야기 했던게 큰 계기였던거 같습니다.

일본인들을 직접 한국으로 모셔오면서 언어가 다르더라도 음악으로 서로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서 다다른 공연 이라 결과에 관하여 사실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간에서 고생하시는건 사케나리님이시겠네요.(싱긋)

곧 '밴드에서 한일화합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가 열리는데, 자세하게,어떤 행사입니까?

한국에서 활동중인 밴드 S.O.U와 일본에서 활동중인 밴드 뱅드림 시작했습니다! 의 합동 공연으로써 각각 여러장르의 곡을 연주하며 음악, 그리고 밴드라는 형식으로 서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행사이긴 합니다만 기본적으로는 저희 일본쪽 밴드도 그렇고 애니메이션 곡과 J-POP이라는 장르의 곡들, 애니메이션, 그리고 일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셔서 가볍게 즐기면서 좋아하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소가 되는 행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잘한다. 잘한다.

그러면 각 밴드는 어떤 음악을 진행하시나요?

 놀고계신 버섯님도 부탁드립니다.

너무해...마음의상처,,,,

S.O.U는 앞서 말했듯이 밴드원들이 좋아하는 여러가지곡을 자유롭게 카피하고있기때문에 에반게리온부터 니세코이(가장최근) 보컬로이드까지 정말 여러곡을 카피하고있습니다 ^0^

한국팀 S.O.U팀에서는 애니송과 보컬로이드 등의 음악의 커버로 진행될 예정으로 알고 있으며, 일본팀의 경우 밴드명 그대로 뱅드림의 커버곡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러면은 각팀들이 선보이는 이 음악들을 선정한 이유가 있나요?

뱅드림 시작했습니다는 한명의 러브라이버와 다수의 스태프가있기때문에 다 밀렸구요,,,,,,,,,,

아니;;나도 뱅드리머에요;;

아, 정말요?;;그렇답니다 관심이없어서 몰랐네.

뱅드림노래만 파겠다는 뚝심있는분들이라 그렇고 저희는 잡탕밭이라그럽니다.....사실 팀원들이 좋아하는게 다달라요.

네, 그렇습니다.

이제 슬슬 질문도 마지막을 가고있는데요. 

이번에 열리는 '밴드에서 한일화합을 추구하면 안되는걸까'의 결과가 될거같습니까?

 솔직하게 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본인분들이 고기와 칵테일을 많이 먹는 공연이 될거같습니다.

???? 처음듣는 이야긴데요 그 내용 자세하게 고기와 칵테일을 사주신단 말씀이시죠?

아네,,바쳐야죠,,,물론 제돈은 아니고 돈많은 직장인분들이 있을거에요

날먹이네요.


다 팀원분들의 아량입니다 ^^날먹이라뇨 호호;

저의돈도 한 오만원쯤들어있을지도모름,,,,,

캡쳐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연은 얼마나 많이 오실진모르겠는데 저희로써도 반도리쪽으로서도 굉장히 뜻깊은 경험이 될거같아요 ^0^

음악으로 한일이 화합되는 모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당

한국과 일본의 밴드가 함께 음악성을 공유함으로써 이 경험이 앞으로의 음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또한 한국과 일본의 오타쿠라는 애니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많이 오셔서 좋아하는 취미활동에는 국경이 없다라는 그런 마음가짐을 가지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후에도 다른 행사를 협력하여 추가적으로 여실껀가요?

미정이긴 하지만, 일본에서 아이돌마스터나 러브라이브, 뱅드림과 같은 같은 장르에 활동하는 분들을 모아서 라이브를 하는것처럼 한국과 일본에서도 이런 행사를 많이 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러한 귀중한 행사가 있으면 최대한 협력을 할 예정에 있습니다

참고로 S.O.U는 이미 2월달에 올해 6월에 했던 공연처럼 세 밴드가 같이 공연을 기획중에 있습니다♡부산엔 이런밴드가 별로없어서 맨날 보던분들이랑 같이합니다 호호 ^0^ 부산에 밴드좀 많이 만들어주세요!!!!여러분들!!!

아! 그러시군요! 그럼 내년 2월이니 그때도 잘부탁드립니다. 이제 슬슬 마무리 되는 데요.

 처음인 이 인터뷰 신청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그외 관객및 팬분들에게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자리 만들어주신 프루나님도 감사하고 고생많으셨구, 저희 진짜 열심히 준비했어요! 

오신게 후회가 안되실만큼 열정모에적이고 공연장을 뚫는 성량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작은 이벤트도 기획중이니 많이와주세요~! 12월!!!!22일!!!!! 부산!!서면!!클럽!!씨닉에서!!!5시에!!!!!

初めまして!韓国の皆さん!日本で活動をしております、「バンドリ、始めました!」です! 今回初ライブをなんと韓国でやることになってとても嬉しいです!色々準備していきますのでお楽しみに待っていて下さい!

(해석:안녕하세요! 한국의 여러분! 일본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뱅드림, 시작했습니다!"입니다! 이번 첫 라이브를 한국에서 하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여러가지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대해주세요!(해석: 윤버섯)

인터뷰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끝내며, 수고하셨습니다.

수고하셧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진행자

(포루나)

트위터

참여자

(S.O.U의 보컬)

트위터

(バンドリ、始めました!의 사케나리) 

트위터





"); wcs_do();